본문 바로가기


2009년 12월 3일 의과대학 채수천 교수, 세계인명사전 등재
2009년 12월 3일 의과대학 채수천 교수, 세계인명사전 등재
소화기질환연구소2009-12-04

원광대학교(총장 나용호) 의과대학 의예과 채수천(사진) 교수가 세계 3대 주요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(Marquis Who’s Who in the World) 2010년판에 등재됐다.

마르퀴즈 후즈 후 인명사전은 세계적으로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들을 심사해 대상자를 선정한 후 그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는 인명사전으로 영국 국제인명센터(IBC), 미국 인명정보기관(ABI)과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고 있다.

채수천 교수는 증식에서 분화로의 전환기 및 각종 면역질환에 관련된 후보유전자를 탐색하여 다수의 유전자로부터 유전자 변이 및 다형성을 발굴하였으며, 염증성 장질환, 류마티스관절염, 기관지천식 및 알레르기성 비염등과 같은 면역질환 관련 유전자들의 유전적 다형성과 질환의 감수성의 관계를 비교유전체학적 연구를 통해 다수의 연구논문을 국제저널에 게재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.

일본 동북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채수천 교수는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박사 후 연구원을 거쳐 원광대 면역질환유전체연구센터의 연구교수로 근무하였으며, 2007년부터 의과대학 병리학교실 교수로 재직하면서 보건복지가족부 지원 원광대학병원 한국인체자원단위은행 실무를 맡고 있다.